본문 바로가기
일본뉴스,방송

일본 아마존 AI스피커 에코(Echo) 판매개시!구글홈, 네이버 웨이브와 주도권 경쟁

by 일본나까마 2017. 11. 10.

일본 아마존 에코(Echo) AI 스피커 보급형 모델 5980엔

미국의 IT기업 아마존은 음성으로 가전 제품 조작이 가능한 일본어 대응 AI 스피커 에코(Echo)의 예약 판매를 8일부터 시작했다. 미국에서 시장점유율이 가장 높은 아마존의 인공지능 스피커 출시로 일본 시장에서 경쟁이 한층 격화될 전망이다. 

인공 지능을 탑재 한 AI 스피커는 사람의 음성을 인식하여 정보를 검색하거나 가전 제품을 조작할 수 있는 제품으로 미국에서는 빠른 속도로 보급이 확대되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시장점유율이 높은 아마존은 일본어 인식이 가능한 스마트 스피커의 예약 판매를 8일부터 시작하여 다음 주부터 출하한다고 발표했다. 



아마존 에코 스피커는 아마존 쇼핑몰에 로그인 후 초대메일을 요청해야 한다. 그 후 아마존에서 초대 메일을 받으면 구매 할 수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판매하지 않는다.

초대 메일 도착까지 몇 주 걸린다고 나온다.

한국어 지원이 안되지만 일본어 공부하는 사람에겐 도움이 될듯...

보급형 저가모델 아마존 에코도트 Amazon Echo Dot

아마존 에코는 3개 모델로 저가모델 Amazon Echo Dot는 5,980엔이다. 아마존 프라임 회원은 3,980엔에 구입이 가능하다. 

구글홈과 네이버 웨이브에겐 위협적인 존재다.


도쿄에서 열린 제품 발표회에서는 음성 조작으로 AI 스피커가 음악이나 뉴스를 안내하고 조명을 켜고하는 모습과 택시 회사와 연결하여 차량을 호출하는 기능이 소개되었다 . 

아마존 에코 모델별 판매가격

앞으로 아마존 쇼핑몰에서 음성으로  쇼핑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는 것도 검토 할 것 이라고 한다. 

아마존에서 AI의 개발을 담당하는 톰 테일러 부사장은 "일본 기업과의 제휴 서비스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마존 에코 표준모델

일본어 음성인식이 가능한 AI 스피커는 지난 10월에 구글과 네이버 라인이 일본시장에 제품을 출시하여 판매를 하고 있는데 아마존 까지 제품을 출시하며 일본시장에서의 주도권 경쟁이 한층 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상상 그 이상으로 영리한 스마트 스피커 
농담도 하는 라인 웨이브.. 신나는 가위바위보 게임도 가능해...

AI 스피커 구글홈(Google Home)과 네이버 라인 웨이브 비교 및 사용법 일본방송 영상공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