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정보/경제뉴스

삼성전자, 미국 5G 기업 '텔레월드' 인수! 5G 관련주 머큐리, 전파기지국, 이루온, 에프알텍 강세

by 일본나까마 2020. 1. 15.

삼성전자가 미국의 이동통신 망설계·최적화 전문기업 텔레월드 솔루션즈를 인수한다는 소식에 5G(세대) 관련주들이 동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15일 오전 9시 37분 현재 전파기지국은 전일대비 13% 급등세를 기록중이다. 같은 시간 기산텔레콤과 텔레필드는 각각 5.57%, 2.81% 상승 중이다. 머큐리, 이루온, 에프알텍도 동반 강세다.

이는 삼성전자가 지난 14일 미국 5G·4G LTE 망설계·최적화 전문기업 텔레월드 솔루션즈와 인수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힌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는 이번 인수로 미국을 비롯한 북미 이동통신 시장에서 점유율을 늘려나가고, 전략적인 투자를 통해 글로벌 이동통신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미국 상원, 1조원대 보조금 지원법 발의...'中 5G 굴기' 견제

중국의 ‘5세대 이동통신(5G) 굴기’를 견제하기 위해 미국 업체에 12억달러가 넘는 보조금을 지원하는 초당적인 법안이 미 상원에서 발의됐다.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상원 정보위원장인 리처드 버 의원(공화)과 정보위 간사인 마크 워너(민주) 의원은 미국 업체에 총 12억5,000만 달러(1조4,500억원)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전략적 연합 통신이용법’을 발의했다.

이 법안은 중국의 5G 기술에 맞서기 위해 5G 등 이동통신 기술을 개발하는 미국 업체에 최소 7억5,000만 달러를 투입하도록 했고, 무선 주파수 경매를 통해 지원 자금을 조달하도록 했다. 법안은 또 이동통신장비 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5억 달러 규모의 펀드를 별도로 조성하도록 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