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미용정보

김정문알로에 스킨케어 피부재생복원 추천! 라센스 로에 큐어 플러스 크림

by 일본나까마 2020. 3. 27.

2018 상반기 글로우픽 컨슈머 뷰티 어워드 - 스킨케어/멀티밤 부문 3위

외부자극으로 인해 건조해진 피부, 손상된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하고 건강한 피부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전신용 피부보호 크림입니다. 바세린 타입으로 사용하기 편하며 각종 자연성분이 함유되어 손상된 피부를 부드럽게 가꾸어줍니다.

피부질환, 피부염증 스테로이드 연고 지속적인 사용으로 부작용 발생 시 손상된 피부 복원에 도움이 되나?

스테로이드를 피부에 장기간 사용할 경우 면역기능이 억제되어 피부에 감염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피부가 계속해서 얇아져 자극에 더욱 민감해지거나 피부염 발생까지 이어질 수 있다.

큐어 플러스 크림 설명서에는 습진 및 피부염  등의 이상이 있는 부위에는 사용을 금하고 있다.

국소 소염제 사용원칙

어느 정도 피부병변이 호전되면 더 약한 제제로 바꾼다. 일단 피부병변이 호전되면 보습제만으로 피부관리를 한다. 얼굴, 생식기, 겨드랑이 피부는 국소 부작용이 우려되므로 주의를 요한다.

목욕에 의하여 딱지를 제거하고 충분한 가습 후에 연고를 바르는 것이 효과적이다. 스테로이드 제제는 보습제를 바르기 전에 바른다. 피부 염증이 있는 곳 위주로 바른다. 단순히 건조하기만 한 피부에는 바르지 않는다. 가능하면 짧은 기간 동안만 바른다.

건조가 심하고 태선화 된 피부에는 연고 타입이 크림이나 로션 타입보다 효과적이다. 머리 속에 바르려면 로션이나 크림 타입이 적절하다. 어린 소아의 경우는 반드시 전문의와 상의하여 선택하도록 한다. 국소용 스테로이드 제제를 단순히 보습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

스테로이드 리바운드 현상

무서운 피부과 약의 부작용, '스테로이드 리바운드' 현상!
https://nhicblog.tistory.com/1606

‘스테로이드 부작용’을 의심하라!

지루성 피부염은 ‘습진’의 일종으로 피지 분비가 많은 두피, 안면 등의 신체 부위에 주로 발생하며 혈관이 확장돼 얼굴이 붉어지는 홍반, 각질이 일어나는 염증성 질환이다. 주로 중년 이후 남성에게 많이 발생하는 질환이며, 외국의 통계에서도 여성보다 남성에게 발병률이 높다.

그런데 우리나라에서는 여성, 특히 젊은 20~30대에서 주로 발병한다. 여성의 지루성 피부염은 잦은 피부과 이용, 의약품 사용과 관계가 있다.

우리의 피부는 시시때때로 계절의 변화에 반응을 보인다. 매일 메이크업을 하는 직장여성은 피부의 변화가 생기면 즉시 해결하려 노력한다. 약국을 방문해 연고를 구입하거나, 피부과에서 연고를 처방받고 먹는 약을 복용하는데, 이때 바르고 먹는 피부염 관련 약에는 대부분 ‘스테로이드’가 포함돼 있다.

스테로이드 제제를 바르면 빠른 시간에 피부질환이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효과가 눈에 띄기 때문에 환자들은 때때로 지시용량을 어기고 약을 넉넉히 사용한다. 효과가 좋았던 약을 집에 보관하며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면 꺼내서 바르는 일도 흔하다.

하지만 스테로이드 제제는 ‘치료제’가 아닌 ‘진정제’다. 또한 반복해서 약을 사용할 경우 점점 더 많은 양의 스테로이드를 필요로 하게 되고, 결과적으로 스테로이드 성분이 혈관을 확장시키면서 피부 질환을 더욱 악화시킨다.

이 같은 증상이 바로 ‘스테로이드 부작용’이다. 스테로이드 부작용이 시작되면 피부가 얇아지고 혈관이 확장된 것이 눈에 띈다. 급격이 털이 많아지고, 여드름이 생기기도 한다. 수시로 가렵고 심한 경우 진물도 난다.

스킨케어! 피부 SOS 크림, 큐어 플러스 크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