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뉴스,방송

반크의 도쿄올림픽 '방호복 성화' 패러디 포스터에 일본반응, 부글부글

by 일본나까마 2020. 1. 14.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VANK: Voluntary Agency Network of Korea)는 2020 도쿄(東京) 올림픽이 방사능 안전문제 우려를 낳을 수 있다는 패러디 포스터를 제작하여 SNS에 공개했다.

서울 종로구 주한일본대사관 신축 부지에 가설한 펜스에고 포스터를 부착했는데 일본 미디어가 이 사실을 보도하며 논란이 되고 있다.

​도쿄올림픽 성화봉송 모습과 기념 우표, 주화에도 성화 봉송 주자 대신 방사성 물질 처리 운반장면을 담았다.

반크 대표의 일본방송과의 인터뷰내용이다.

도쿄올림픽이 잘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제작했다. 저희의 경고에 대해 절절한 대응조치를 취하면 성공적인 올림픽 개최가 가능할 것이다.

성화봉송 루트에서 후쿠시마현을 제외하거나 선수단 식재료에서 후쿠시마산을 제외하면 전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도쿄를 방문할 것이다.

일본 취재진: 재난지역 후쿠시마를 도쿄올림픽에서 완전히 배제하라는 것이냐?

국내외 많은 사람들이 알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해외에서는 포스터를 프린트하여 도쿄올림픽의 문제점에 대해 주위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도록 알려나갈 것이라는 의견도 있었다.

포스터는 우익성향 산케이신문이 보도하고 소식을 접한 일본 누리꾼들이 한국, 일본 언론 기사를 공유하면서 논란이 뜨겁다.

일본반응 “도쿄 올림픽 방해할 의도”

포스터는 일본 후쿠시마 방사능 문제를 공론화하고 재염 작업 등 철저한 대비를 호소하고 있지만 일본 측 반응은 싸늘하다.
소식을 보도한 신문은 “도쿄 올림픽 성공을 기원하는 의미로 포스터를 제작했다고 하지만 일본의 올림픽 개최에 찬물을 끼얹는 것으로 방해할 의도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포스터는 일본) 후쿠시마 제1원전 사고를 염두에 두어 방사능 오염이 있다는 인상을 주려는 목적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Pay attention to radiation safety issues at the 2020 Tokyo-Olympics

포스터에는 도쿄 올림픽 방사능 안전 점검을 요청하는 청원사이트도 링크돼 있다.
http://www.maywespeak.com/radiation

2020/01/13 - [경마뉴스] - 씨수말 명마 프랭클(Frankel) 2020년 교배료는 2억6천만원! 한국마사회 경마시행계획, 경마일정

2020/01/11 - [경마뉴스] - 2020년 한국마사회 경마개최계획 및 시행일정 인생은 추입이다! 장애 경주마 루나 스테익스 신설

2020/01/09 - [국내외 여행정보/국내여행] - 경남 진주시 명소! 새해 대박운세 소원성취 포토스팟, 삼성 LG 재벌 회장이 심은 부자 소나무

2020/01/04 - [경마뉴스] - 일본 경마방송 경마장의 달인 2019 총결산 환급금 랭킹 1위는 삼쌍승식 고배당 1만2천배 [경마왕]

댓글